I'm branding
면접을 보고 와서 나를 한번더 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기로 했다.
면접에서 마지막 질문은 "자신의 selling point를 말하여라!!" 이였다.
나름대로 나만의 selling point를 정리 했다고 생각 하였으나 막상 정리했던것 만큼 내 생각을 표현하지 못하였다.

내가 한 답변을 요약 해보자면...
"특유의 친화력으로 누구와도 쉽게 친해 질수 있으며 한번 맺은 관계에 대해 신뢰로 오랜기간 좋은 관계를 유지 하는 는 능력이 있습니다."

하...하... 과연 이 대답이 나의 selling point가 될수 있을까라는 의문을 스스로 에게 가져 본다.
그리고 selling point를 만들기 위해 무엇이 먼저 필요한가를 되짚어 보았다.
결론은.... 바로 나를 브랜드로 만드는 것이다.


세계적인 브랜드 전략가 마틴 롤의 아시아 글로벌 브랜드에 대한 스토리(Martin Roll's Asia Global Brand)
그리고 상단에 링크된 글을 보며 시대의 아이콘이 되기 위한 3가지 브랜드 개발을 위한 필수 요소를 개인 브랜드 개발을 위한 필수 요소와 접목 시켜보았다.

1. 개인 브랜드 정체성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성을 창조하라!:
개인의 정체성과 경력 관리를 통해 개인브랜드를 풍성하게 하고, 일정한 순간에 사회적인 요구와 부합하는 남들과 다른 차별성을 가질수 있도록 가치를 부여 할수 있어야 한다.

2. 스토리 텔러들을 참여시켜라!: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다양한 에피소드가 있는 일관성 있는 하나의 스토리로 엮고, 스토리 텔러들(개인브랜드가 형성된 나를 스카웃 하려는 관계자들)이 "나"라는 개인브랜드를 관련 소비자들(아마 이것은에이젼시의 사장님들이 될거라 생각된다.)에게 스토리로 전달할 수 있도록 그들을 참여시켜야 한다.

3. 강력한 브랜드 스토리를 전파시켜라!:
개인 브랜드 스토리를 널리 퍼지도록 하여, "남동신브랜드=??(아직 형성되지 않았다)" 관련 강력하고, 차별화되는 스토리 라인을 구축하여 나만의 브랜드에 생명력을 불어 넣어야 한다.

이상의 요소들은 면접을 보고와서 한번더 나 자신을 팔수 있는 selling point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나를 브랜드화 하는것에 대해 마틴 롤의 글로벌 브랜드 스토리전략에 접목시켜 필수 요소를 생각 해 본것이다.(흠.. 그러나.. 조금 억지성으로 읽혀진다. 하지만 내 의도는 그런것이 아니라는 것을 글을 읽는 분들은 아셨으면 좋겠다. 표현의 한계다.ㅠ.ㅠ)

 
by loveshin | 2007/03/13 18:15 | Dong-shin's think.. | 트랙백 | 덧글(1)
트랙백 주소 : http://dongshin.egloos.com/tb/81075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아거 at 2007/03/16 16:38
재미난 이야기 많이 들려주시고 legendary brand로 성장하길 바랍니다.

:         :

:

비공개 덧글



<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